수출 전략 수립은 크게 1) 목표 국가 선정, 2) 잠재 바이어 선정, 3) 수출인증 준비, 4) 기타 5) 세부 실행 계획 수립의 내용으로 구성이 됩니다.|
- 목표 국가 선정 : 시장 조사를 통해 최근 수요가 높은 국가로 선정
- 잠재 바이어 선정 : 직접적인 바이어 조사나 조사의뢰를 통해 바이어리스트를 확보
- 수출 인증 준비 : 시장 조사 자료 및 인터넷 조사 등을 통하여, 수출을 위해 필요한 인증과 인증비용 확인 및 필요서류 등을 구비
- 기타 : 시장 조사 자료 및 인터넷 조사 등을 통하여, 수출을 위해 추가적으로 필요한 사항 등을 확인
- 세부실행계획 수립 : 세부적인 수출 준비 계획을 수립